본문 바로가기
차트 매매 지표 공부하기

주식,코인 매매할때 차트 공부하기 좋은 책 추천

by coni_ 2021. 6. 22.
반응형

 



주식, 코인
차트 공부하기 좋은 추천책




내가 처음으로 투자? 매매라는걸 해본건
17년 비트코인 때문에 난리가 나기 한두달전쯤
빗썸을 처음 가입했을때 리플이 100원이었던 기억이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그냥 가입해서 해본거라
몇만원넣고 그냥 게임머니처럼 자고 일어났는데
평가금액이 늘어나있는게 너무 신기했지만
영원히 올라가는건줄 알았음ㅋㅋㅋ
정말 코린이가 아니고 신생아 유아수준이었음


에이다300원에사서 2000원에 안 판 사람
트론나오고 10만원정도 샀는데 300만원될때 안 판 사람


이익볼땐 매도를못하고 떡락할때 울며겨자먹기로
본전, 약익절한사람 나야나..






확실히 공부를 해야하는구나라는게 피부로 느껴졌다.

그 이후부터 사람들이 추천하는 매매 관련 책들을
꽤나 찾아가면서 읽었다.



일단 내 코린이시절 투자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오늘은 읽어본 책 소개만 하기로 하자.
모두 내돈내산해서 읽어본 책으로만
순서와는 상관없음

 

 

차트의 맥 ★★★★

일단 계좌를 트고 매수매도정도해본 초보자부터 읽기 괜찮다고 생각
생각보다 캔들부터 이평선 아무것도 모르는
주린이 코린이들이 너무 많기에
정말 1부터 시작해서 공부하기에 괜찮다고 생각
책이 두께가 있는만큼 가치투자를 위한 부분부터
차트적으로만봐도 캔들부터 이평선 거래량 되돌림 보조지표 왜만큼 알아야할것은 다 있어서
이것만 다 깨우치고 매매에 적용만할수있다면야...뭐 고수가 아닐까싶다

예전에 하도 잃고 징징거릴때 돈깨나벌었던 지인 차트충이 추천해준 책
18년도엔 읽어도 뭔소린지 모르겠다가 20년이 넘어서 다시 읽어보니 이해가 되기 시작ㅋㅋ








 


시장의 마법사들 ★★

 

돈깡영상이었나.. 매트릭스튜디오랑 같이 추천하던 책이라 구매!!
월가의 유명한 트레이더들과 인터뷰한내용인데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이책이 위의 책을 많이 참고하지않았나싶다.
일단 위대한 트레이더들은 저랬구나... 하는 느낌이긴한데
심지어 주식도아닌 코인만하던 나는 오일 옥수수가... !@#!$ 뭔소린지
어려워서 반정도 읽다가 걍 바로 당근에 올려버림
사가신분이 미수써서 주식하다가 공부나해야겠어서 산다고 문자나눴는데.. 돈많이 버셨기를..ㅋㅋ











차트의 기술 ★★★★

아까 차트의 맥과 비슷한 느낌인데 조금더 숙련자가 읽으면 좋을듯하다
캔들부터시작해서 패턴 파동까지 다루고있는데 엄청 깊게 잘나와있다.
나야 이제 조금 패턴이 보이기 시작하는정도인데
그것도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느낌이라
원래 추세선이란 그리는사람마다 다르다니 ㅋㅋ
파동은 솔직히 아직 모르겠음...ㅋㅋㅋ
피보나치랑 갠팬이랑은 여기서 보고 트뷰에서 지난차트에 적용도해보고 공부도 해봤다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


이론적 기술적 분석은 아니지만 성공한 트레이더분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라 되게 흥미롭고 재밌음
프로게이머들이 야 게임은 이럴때 이렇게 하는거야 나 그래서 우승했잖아~
그럴때는 조심하고 그럴때는 이렇게 하는게 낫지~ 나는 그렇게했어~~ 이런 느낌의 책이라고 표현하면 이해가될까
위에 시장의마법사들보다 훨씬더 우리가 받아들이기 편한 책이다
음 쉽게 설명하면 요즘 유튜브에 재테크채널에 고수들이 나와서 썰푸는 느낌
여튼 추천함ㅋㅋ








사토시의 서 ★★

비트코인의 초창기부터 사토시의 생각부터해서 알수 있는 책인데
비트 장투용으로 멘탈잡기 좋은책
지금 비트코이너들이 주장하는 달러붕괴되고 비트본위제갈거라고 엄청나게 믿고있는데
사토시가 그까지 생각을하고 시작은한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천재시다...
막 어려운 코드내용도 나오고해서 두번은 안읽힘











문병로 교수의 메트릭 스튜디오 ★★


돈깡추천으로 구매해서 읽었는데
오..하면서 읽히는부분도있으나 아직은 쪼금 더 어려운책..?
주식시장에 관련해서 엄청 깊게 파신분들이 읽기 좋을것같다
골든크로스가 나오고 올라가는 확률이 몇퍼 그렇지않은게 몇퍼 이평선 몇에는 몇퍼 이런식의 책이고
코인만 하는 나에겐 엄청 와닿지는 않은 책
솔직히 재무재표랑 이런거 코인이랑 상관1도없으니까...
주식 깊게 파시는분들은 괜찮을거라 생각함










 

쩐의 흐름을 타라 ★★★

예전에 나온 책인데 누군가의 추천으로 샀던 기억이 있다
추세추종의 중요성과 돈은 시장이 벌어주는거지 너가 잘해서 버는게 아니다!
라는게 중요했던 내용같음 ㅋㅋㅋㅋ
시장참여자로서 가져야할 마인드에 관해 다잡아준다고할까?!











차트의 기술
차트의 맥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