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트 매매 지표 공부하기

2022년 비트코인 전망을 보는 다양한 시선

by coni_ 2021. 12. 30.
반응형


2020말부터 2021년까지 급격하게 상승한 비트코인의 상승추세가 언제 끝나는지에 관해 다양한 의견들이 있다.

2022년 상반기에 비트코인 10만달러를 간다. 69k가 끝이고
이제 하락추세에 접어들었다. 등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데,
트레이딩하는 사람들조차 의견이 갈리는 굉장히 어려운 지점인건 분명하다. 본인은 현물 비트는 모으는 중이고 선물은 소액으로만 하는 중이기 때문에 비트가 떨어지면 떨어지는대로 땡큐인 사람인데 왜? 더 살수있으니까 현물은 물려도 신경 안쓴다.
근데 선물에서는 나름 많이 털렸던 지라 지금은 소액만 넣고 나름 원칙을 지키면서 매매하는 법을 연습? 매매하는 중이라 그래도 원칙을 지키려고 노력하니 손실을 입진 않고있는데, 크게 먹을수있는 자리에도 약익절로 만족하는 내 그릇이 문제지만...
일단은 원칙을 지키는 매매를 하는게 선물거래의 목적이고
현물비트는 가치투자 장기투자를 생각하고 있다.




그럼에도 계속 비트코인의 차트를 살피는 이유는
나는 원래 여기저기 관심과 호기심이 많아서 이 카테고리안에서
벗어나면 또 다른것에 호기심이 동해서 시장참여의 기회를 놓칠 것 같아서 어떻게든 블로그든 뭐든 하며 이 카테고리안에 서 있을 예정이다. 그리고 이왕 현물비트 사는거 조금이라도 싸게 사면 좋으니까


 



대표적으로 비트코인을 S2F 모델로 추측을 하는 플랜B가 있는데 올해 말 10만달러를 예측했으나 현실적으로 이뤄지지않을듯하며, 그래도 플랜B는 아직 추세는 프로그램 변동성 내에서 움직이고 있어 충분히 상승할거라고 보는듯하다.
2022년 상반기까지 상승할거고 288k~500k를 예측한다고 저번 인터뷰에서도 말했었다.





 



그리고 차트로만 분석하는 Gareth soloway..
저번 조정장을 기가막히게 시간과 타점을 정확하게 맞춰서
화제가 되었으나.. 30 20K까지 떨어질거라 했었는데.. 그러고 일주일후 미친 상승을 시작해서...하하
이번 11월 69k를 찍은 상승은 완전 빗나갔다
솔로웨이 예측믿고.. 45k쯤인가 다 익절털고 밑에서 주우려다가 69k 갈때 그냥 헛웃음만 ...ㅋㅋㅋ상승 놓친 사람들의 원망의 댓글을 많이 보았다 ㅋㅋ 솔로웨이는 그러고보니 롱 왜치는걸 별로 못봤다.



지금 이시점에도 트뷰 아이디어만 보더라도 상승남았다 이제 하락시작이다하는 정말 두 종류의 아이디어들이 많이 올라온다.
솔직히 일봉보면.. 이제 하락추세에 접어들 것 같기도 한데
밑엔 비트코인 주봉 차트인데 4만을 지지하는지 뚫리는지 지켜보자.
잃지만 않고 시장에 남아있으면 기회는 오니까
잃지만 말고 시장에 남아있자.



 

 





반응형

댓글